저탄소․녹색체험 환경교실 운영, 참가자 모집

2010-04-30     김광충 기자

서수원주민편익시설(수원YMCA)에서는 정부의 주요정책인 ‘저탄소 녹색성장’에 발맞춰 <녹색체험 환경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저탄소 녹색성장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녹색생활 실천방법과 태양, 바람, 물 등 대안에너지를 체험하는 『해와 바람과 물 놀이터』운영 등 6개 주제별로 특색있고 체계적으로 시설 구성하였다.

특히,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보고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는 저탄소․녹색체험 환경교실 운영은 지구온난화 사례관, 탄소발자국 체험, 태양광발전 체험, 자연에너지 체험, 물 체험, 환경놀이 체험으로 구성되어 어려움에 처한 지구촌 환경보존과 저탄소․녹색생활의 필요성과 실천방법을 배우고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생활 평생 습관화에 기여할 것이다.

대상은 어린이, 청소년(관내 초, 중학교)으로 각 강좌별 40명씩 모집한다.

운영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운영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3.15 월 09:00부터 서수원주민편익시설(☏ 293-6003, 직통 100번, ☎ 010-8896-6673)에서 신청 접수받는다.

수원시 권선구 환경관리팀장 등 관계자는 이번 저탄소 녹색체험 환경교실 운영을 통해 녹색성장의 지속적인 관심과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