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읍 주민자치위원회, 무봉산 둘레길 화장실 및 숲속 도서관 완공 기념식 시행

2019-08-26     김광충 기자

화성시 남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11시 남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남양읍 주민자치위원회, 남양읍장, 남양파출소장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봉산 둘레길 화장실 및 숲속 도서관 완공 기념식을 가졌다.

무봉산 둘레길 조성사업은 남양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의 의견을 받아 둘레길 코스를 설계하고 무봉산 일대 군부대와 봉림사의 동의를 얻은 후 市에 건의하여 ‘13년에 조성되었다. 

또 금번 사업은 등산로 정비 및 숲속 도서관 2개소와 둘레길 이용객이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이 설치 등이며, 남양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화성시에 건의하여 실시됐다.

한편 숲속 도서관 책들은  ‘19. 6월~7월 한 달 간 주민들의 도서 기증을 받아 구성했으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매년 무봉산 둘레길 걷기행사를 개최하여 둘레길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영 남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2013년 무봉산 둘레길 조성 후 둘레길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둘레길 연장과 화장실 설치를 지속적으로 건의하였고, 이에 추가 데크 설치와 화장실 설치가 완공되어 기쁘다. 또한 숲속 도서관 조성을 통해 쉼터로서의 기능이 높아져 이용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정서함양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노미 남양읍장은 “주민들이 발굴하여 조성된 둘레길이 조성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특색 있는 둘레길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편의시설 설치와 숲속 도서관 조성을 통해 무봉산 둘레길이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휴식처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