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농업기술정보센터 준공

2015-11-26     조병언 기자
▲ ⓒ Win뉴스
동두천시는 26일 농업인 및 일반시민들을 위한 동두천시 농업기술정보센터 건립공사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창 동두천시장, 장영미 시의장과 시의원, 농업인 및 일반시민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그동안 농업인들이 건의하고 염원하던 농업기술정보센터의 건립을 농업인 및 모든 시민과 함께 축하하며 농업기술센터를 잘 활용하여 영농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사에는 국비 11억원, 시비 2억7천4백만원을 포함하여 총 13억7천4백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으며, 부지 1568㎡에 연면적 620.4㎡의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기존 농촌지도소는 협소하고 노후되어 농업관련 교육 및 연구활동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농업인들의 건의와 염원인 “농업기술정보센터”를 건립하게 되었다.
 
주요시설로는 농업교육 및 연구활동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회의실, 세미나실 그리고, 농업기술팀과 농업인단체사무실 상담실등이 마련된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이제부터는 우리지역에도 농업기술정보센터가 건립되어, 영농기술 정보등 자료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너무 기쁘다 고 했다.
 
한편 시관계 공무원은 좋은 농업관련 교육장소가 마련된 만큼 향후에는 농업인 및 관심있는 모든 시민에게 교육제공 기회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