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농가에 유용미생물 무상공급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015-04-20     김명길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현자)가 관내 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유용미생물’을 무상 공급하고 있다..
 
유용미생물은 일종의 친환경 생물비료로서 토양의 질을 높여 식물생육을 촉진, 토양병해충 활동 억제, 악취 제거 등 축산환경 개선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1년 7월부터 유용미생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그 효과를 널리 인정받아 매년 사용농가수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1215농가에서 93톤의 유용미생물을 농작물 재배에 활용했다. 최근에는 수원시민농장 도시농부들도 텃밭농사에 미생물을 적극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용미생물을 공급받으려면, 평일(월~금) 9시부터 18시까지 농업기술센터(권선구 온정로 45번지)에 방문하여 간단한 미생물 활용방법을 교육받은 후 수령할 수 있다. 2ℓ 또는 10ℓ비닐팩에 포장해 무료로 나눠준다.
 
시에 따르면 미생물을 활용할 때는 희석배수 및 살포주기를 지켜야 그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미생물은 살아있는 생명체이므로 보관할 때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박현자 소장은 “유용미생물 공급을 통해 농가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수원시 농산물 명품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시민농장 도시농부에게도 유용 미생물을 공급해 친환경 생태도시 수원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생물 공급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031-228-2587)으로 문의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