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교통분야 5년 연속‘최우수’
2014-06-12 조병언 기자
의정부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4년 교통분야 우수 시・군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경기도에서 지난 2007년부터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본 평가는 교통정책에 관한 우수시책을 적극 발굴・확산시킴으로써 제도 개선 및 도민의 교통편익 증대를 목적으로 총 인구수에 따라 시・군을 3개 그룹으로 분류하여 평가하고 있다.
금번 평가는 교통일반,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의 5개 분야 17개 항목 27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로 실시되었으며 교통분야 시책 추진과 대중교통 분야 및 도정 업무에 대한 참여도에 대해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본 평가를 통해 시는 지난 4월 국토해양부 주관으로 실시한교통물류체계 지속가능성 평가 전국 1위와 더불어5년 연속 경기도 교통분야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도내 교통 선진도시임을 다시 한 번 대외적으로 입증하게 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교통시책 추진과 함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을 통해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금번 평가에서 미진했던 사항들을 개선하고 우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현장중심의 적극행정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도 교통분야 우수 시・군 평가의 시상은 내달 초 경기도청에서 진행 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