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평생학습도시 비전 발표

채인석 화성시장,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위해 평생학습도시로 한 발 더 성장할 것"

2013-11-03     김광충 기자

화성시는 지난 1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평생학습도시 선포식’을 갖고 평생학습도시 비전을 발표했다.

화성시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07년 5월 평생학습도시 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08년 3월에는 평생학습 전담부서를 신설한 바 있다.

이어 시는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평생학습센터 개소, 학습동아리 지원 등 세부사업 지원을 통한 양적 성장과 평생교육지도자 관계자 교육 및 평생학습 시민매니저 양성 등 질적 성장에도 노력한 결과 지난 7월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다.

채인석 시장은 선포식에서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따른 그 동안의 경과보고와 ‘평생학습도시 선언문’을 낭독해 화성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었음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학습을 통한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한 발 더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주민의 자발적 학습참여를 통해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화성시의 미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선포식이 있기 전 채인석 시장을 비롯해 하만용 화성시의회의장, 평생학습 관계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정문에서 ‘평생학습도시 동판 제마’ 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