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교사연수 뮤지컬로 행복한 마무리

파주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직무연수 클로징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2013-10-25     조병언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길)은 10월 23일(수) 서울대학로 더굿씨어터에서 2권역(파주,고양,부천) 초,중등 신규교사 206명을 대상으로 ‘신규교사 직무연수 클로징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권역 신규교사 월례연수는 지난 4월 오프닝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연수 전 연수생이 참여하는 <연수기획단>을 조직하여 연수 효과와 현장에 적합한 단계별 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실천하였다.

올해 직무연수는 현장실무영역은 단위학교 연수로, 교직 선배와의 모델링을 위한 ‘찾아가는 멘토링 연수’와 함께 독서문화 해설투어, 논술형 평가문항 작성 실습 등으로 연수가 진행되었다.

 이날 클로징 페스티벌은 대학로 더굿씨어터 공연장에서 뮤지컬 “담배가게 아가씨”를 관람하며 문화적 소양을 기르고 지난 1년동안의 신규교사월례연수를 받은 소감문을 작성하였다.

이와 함께 앞으로의 교직생활에 유용한 정보가 담긴 연수자료인 「행복한 학교생활길라잡이」를 배부하고 활용방법에 대한 설명도 곁들여졌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김모 교사는 “올해 3월 1일자 발령을 받아 낯선 학교생활에 어떻게 적응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신규교사 월례연수가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이 많았고 파주출판단지 투어, 뮤지컬관람 등 체험위주의 연수프로그램도 좋았는데 벌써 마지막이라니 조금 아쉽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