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기배동 제4회 벚꽃축제 한마당 ‘성료’

2012-04-22     장현주 기자

화성시 기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선진)가 21일 경성고등학교에서 제4회 어울림 벚꽃축제 한마당축제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매년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올해로 벌써 4년째를 맞이했으며,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참여행사, 화합행사, 사랑행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2012년 봄빛 어울림 가족사랑 축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벚꽃 풍경 그리기 대회, 오래된 사진전, 화성 바로알기 ○X퀴즈대회, 한마음 탑쌓기, 가족사랑 줄넘기 대회, 가족사랑 장기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가족사랑 줄넘기 대회와 가족사랑 장기대회는 가족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행사이며 아파트 주민과 자연마을 주민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에서 색소폰공연과 밸리댄스 공연 사물놀이 공연 등을 통하여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축하 한마당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김선진 기배동주민자치위원장은 “비가 내렸음에도 아파트 주민과 원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내년에는 더욱 많은 주민이 참여하고 어울리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축제에 참여한 신미주아파트 주민 최정희씨는 “바쁜 일상생활으로 인해 옆집에 누가 사는지도 모르는데 축제를 통해 아파트 주민도 만나고 아름다운 벚꽃도 바라보며 재미난 행사도 볼 수 있어 좋았다”며 즐거워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학생, 통장단협의회, 방위협의회, 남녀새마을회, 시민방범순찰대, 적십자봉사회, 아파트연합회 등 기배동의 각종 단체가 자원봉사로 참여해 소속감과 연대감을 보여 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