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5대 혁신 영역 컨설턴트 전문가 과정 연수
상태바
수원교육지원청, 5대 혁신 영역 컨설턴트 전문가 과정 연수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2.02.23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국회)은 22일 학교컨설팅 활성화를 위하여 5대혁신 영역의 컨설턴트 전문가 과정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수원교육청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컨설팅을 위한 컨설턴트들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원교육지원청은 그 동안 여러번의 컨설턴트 양성 과정 연수를 실시하여 컨설턴트들의 전문적 역량을 향상시키고 경기교육이 추구하는 수업혁신, 학교혁신, 교실혁신, 행정혁신, 제도혁신 등 5대혁신 영역에 걸친 인력풀을 구축 활용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연수와 관련 김국회 교육장은 “5대혁신 영역의 컨설팅을 통해 소통과 나눔, 배움과 돌봄이 있는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 문화를 디자인 할 수 있도록 감동과 정성이 넘치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지원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창의지성교육실현을 위한 컨설팅 방향에 대해 이중현 장학관은 “우리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교육의 본질을 회복할 수 있도록 컨설팅 방향을 설정하고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Edu-One수원교육컨설팅지원센터의 컨설팅을 통하여 교육의 공공성을 회복하고,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지원청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컨설턴트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와 세미나를 가질 계획이다.

또한 전문 인력풀 구축과 질 높은 컨설팅을 통해 교직원 역량 강화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