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에듀콜센터 ‘교육민원 해결’ 순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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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경기에듀콜센터 ‘교육민원 해결’ 순항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2.21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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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범운영 5주 만에 1만여건 상담···☎ 2490-114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의 민원콜센터인 ‘경기에듀콜센터’가 시범 운영 5주 만에 1만 여건의 상담실적을 올리면서 교육민원 해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1월 14일부터 시범운영을 개시한 콜센터는 12월 16일까지 하루 500건 이상 등 1만 3백 여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하면서 민원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5주 동안 처리한 민원상담 유형은 ▲전·편입학이 11.7%로 가장 많았고, ▲고교입시관리 분야 7.5%, ▲교원인사·복무 5.6%, ▲제증명 4.8%, ▲학생 생활·인권 관련 4.3%, ▲교원 임용시험 관련 3.3%, ▲학원·교습소·개인과외 관련 3.3% 등이 뒤를 이었다.

상담실적에 대해 도교육청 총무과 관계자는 “콜센터가 시범운영 1달여 만에 도민들의 다양한 민원을 효과적으로 처리해 행정의 신뢰도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콜센터에 대한 불편 사항이나 운영상의 문제점을 개선해 도민 곁으로 한 발 더 다가가는 콜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경기에듀콜센터는 ☎ 031-2490-114번을 대표 전화로 하며, 전·편입학, 고교입시, 학생 인권, 제증명 문의, 스승찾기, 임용시험, 교육과정 등 여러 분야의 민원을 유형에 따라 즉석에서 해결하거나 해당 부서를 안내하는 중계 역할을 하고 있다.

자체 상담매뉴얼에 의해 바로 응대할 수 있는 민원은 상담과 함께 안내를 마무리하며, 인·허가나 담당자의 상담이 필요한 사항은 담당부서에 직접 전달해 민원인들의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경기에듀콜센터는 도교육청 민원봉사실 2층에 209㎡ 규모로 위치하며,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고 있다. 전화 상담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담(http://call.goe.go.kr)과 인터넷 메신저 상담 등도 제공중이다.

도교육청은 콜센터 시범운영을 통해 개선 사항 등은 보완하고, 시스템 안정화 후 2012년 1월 중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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