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출마 예정’ 유문종 씨 20일 출판기념회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출마 예정’ 유문종 씨 20일 출판기념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2.18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2012년) 4월 11일 치러질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총선) 출마를 준비중인 유문종 수원르네상스포럼 운영위원장(48)이 오는 20일(화) 오후 7시에 수원 리젠시호텔 2층 무궁화홀에서 2권의 책을 갖고 출판기념회를 연다.

유 위원장은 우선 ‘유문종의 희망만들기, 마을에서 세계를 보다’란 제목의 책에서 마을의 구체적 현실에서 본 우리사회와 정치의 희망,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유 위원장이 이창언 연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연구교수, 김성균 교수와 함께 편낸 ‘시민과의 약속, 매니페스토’(이학사) 출판 기념도 함께 한다.

이 책은 매니페스토의 사상적·철학적 배경은 물론 정책 작성과 실천, 제도화를 위한 핵심 사항들을 사례 중심으로 정리해 놓았다.

유 위원장은 “책을 세상에 내보인다는 건, 자신을 내놓는 것인데, 내 년 봄 새로운 소명을 준비하면서 출판기념회를 마련했다”면서 “조언과 질책을 전해주시면 제가 가고자 하는 길에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유 위원장은 경기도 수원 출신으로 서호초등학교와 수성중학교, 유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를 나왔다.

시민운동가인 유 위원장은 지방의제21전국협의회 사무처장,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한국지방자치매니페스토연구소장, 방송통신위원회 선거방송심의위원 등을 역임했다.

유 위원장은 민주통합당을 통해 수원시 팔달구에 출마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 사연, 기고문은 언제든 뉴스윈(knews69@gmail.com)으로 보내 주세요. 보내주실 때는 연락처를 꼭 명기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