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영, ‘FTA 반대 최루탄 폭파’ 김선동 국회 윤리위에 제소
상태바
박선영, ‘FTA 반대 최루탄 폭파’ 김선동 국회 윤리위에 제소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12.02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2일 한나라당 주도록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 동의안 강행 처리 당시 국회 본회의장 안에서 최루탄을 터트린 민주노동당 김선동 의원(전남 순천)이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됐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비례대표)은 “의식 있는 동료의원 22분과 함께 민주노동당 김선동 의원을 국회법 제155조제6호 위반으로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고 1일 밝혔다.

박 의원은 “국회 본회의장 안에서, 그것도 국회의원이 직접 최루탄을 터트리는 폭거를 자행했는데도 국회법상 시효가 만료되는 오늘이 다 가도록 그 어느 누구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상황을 보면서 과연 이 나라에 희망이 있는지 고민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이같은 현상은 바이마르 공화국 말기에서 나치로 넘어가는 과정을 연상케 할 정도도 경악스럽고, 국민의 대표로써 최소한 국회 윤리위원회 차원의 징계라도 요구해야겠다는 생각에서 ‘국회의원 김선동 징계안’을 제출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현행 국회법 제157조제2항은 ‘국회폭력이 발생한 날, 또는 그 폭력 행위자를 알게 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수 있도록 시한을 두고 있다.

한편, 이번 김 의원에 대한 국회 윤리위 제소에는 이회창, 조순형, 이인제, 변웅전, 김낙성 의원 등 자유선진당 의원들과 이경재, 김무성, 서상기, 장광근, 최병국, 심재철 의원 등 23명이 동참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