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의 정취ㆍ사람 냄새 가득 한 사진전 27일까지
상태바
수원화성의 정취ㆍ사람 냄새 가득 한 사진전 27일까지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1.11.22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북수동성당 뽈리화랑에서 오전 10시~오후 5시
   
▲ 제3회 화성과 사람들 사진전에 출품된, 머루 작가의 산책1. ⓒ 뉴스윈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의 아름다움과 성곽안 골목길의 사람 냄새가 가득 담긴 다양한 시선의 사진전이 지난 19일 개막돼 누길을 끈다.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작업해 마련한 작품들을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북수동성당 뽈리화랑에서 선보이는 ‘화성과 사람들’ 사진전이 그것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화성과 사람들’ 사진전은 수원새벽빛장애인야간학교(구 세움장애인야간학교) 사진반 작품들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아마추어 작가들이 함께 참여했다.

사진전을 감수 지도한 사진가 박김형준 씨는 “이번 사진전에 참여하는 성원들은 무척이나 다양하다”면서 “사진들에는 장애뿐만 아니라 개인의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수원에 오래 사랑온 수원시민과 화성을 ‘방문’하는 이방인의 시선 또한 함께 느낄 수 있다”면서 “사진전을 보시면서 각각의 작가들이 화성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담아왔는지를 주목해서 보신다면 더욱 더 흥미로운 사진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승우 수원새벽빛장애인야학 교장은 “사진전 준비 과정에서 비장애인, 장애인들이 함께 더 좋은 사진작업을 위해 호홉을 맞추며 전시회 참여 작가로서 이름을 가지는 경험을 위해 기획했다”면서 “전문작가는 아니지만, 저마다의 시각으로 본 화성의 아름다움을 36점의 사진으로 말해 보려한다”고 말했다.

신 교장의 말처럼 전시회에는 ‘수원화성’의 고색창연한 아름다움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현장이 뿜어내는 생기, 독특한 시선들이 가득하다.

전시회는 오는 27일까지 열리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