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보건소, 청소년 ‘척추건강 학교 만들기’ 시범 운영
상태바
팔달구보건소, 청소년 ‘척추건강 학교 만들기’ 시범 운영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1.11.17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근골격건강센터가 청소년을 위한 ‘척추건강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 뉴스윈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 근골격 건강센터는 청소년에게 바른 자세를 통한 올바른 성장을 도와주기 위해 ‘척추건강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중이고 16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척추측만증 환자 11만6천명을 분석한 결과 10대가 46.5%를 차지했다. 더구나 지난 5년간 연령별 환자 증가율에서도 10대의 증가율이 21%로 가장 높게 나왔다.

특히, 척추측만증 환자의 대부분은 어릴 때부터 서서히 진행됨으로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예방교육,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수원시 근골격 건강센터는 척추측만증 조기검진에 참여한 학교 중 매탄초등학교를 시범학교로 선정하고 전교생 1700명에게 척추측만증 예방운동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운동프로그램은 피트니스체조와 접목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켜 근력강화와 유연성 증진 등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팔달구 보건소에서 척추 3D 영상 촬영 검사와 척추측만증 예방체조 동영상 등 다양한 자료 제공과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시는 시범사업 운영결과를 토대로 척추측만증 검진학교를 확대할 예정이며, 청소년 질환예방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펼 계획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