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일요일에도 진료합니다”
상태바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일요일에도 진료합니다”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1.11.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원장 배기수) 의정부병원은 오는 6일부터 휴일진료(일요일 진료)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진료시간은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이며 내과, 외과, 치과 등 기본 3개과 이상으로 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휴일진료도 평일과 같이 전문의가 진료하기 때문에 평소 시간이 없어 병원을 방문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의 선택폭이 훨씬 넓어져 도민 보건향상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아울러 그간 휴일 응급실을 이용할 경우 응급의료관리료를 적용해 환자들이 추가비용을 부담했지만 휴일 외래진료를 하게 되면 평일과 같은 저렴한 의료수가로 편리한 시간에 진료받을 수 있게 됐다.

도의료원 관계자는 “휴일진료에 대한 도민들의 요구도를 반영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향후 사업평가를 통해 사업의 지속적 필요성이 요구될 경우 진료과목 확대 및 경기도의료원 산하 5개 병원(수원, 파주, 이천, 안성, 포천) 확대 실시 등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