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한나라당,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원연찬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한나라당,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원연찬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1.01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한나라당은 10월 31일 정재영 대표의원(성남8)을 비롯한 40명의 의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경기 광주시 소재 팔당수질개본보본부에서 의원연찬회를 열었다.

이날 연찬회는 오는 4일부터 시작되는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의를 앞두고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를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는 국립 한경대학교 이원희 교수 초청 특강에 이어 의원간담회를 통해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 방향을 집중 논의했다.

또한 최근의 국제정세와 한국이 처한 상황과 관련하여 한국경제연구원 이춘근 외교안보연구실장을 초빙해 중국의 부상과 미ㆍ중 패권경쟁 속에서 대한민국의 대응과 역할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아울러 한나라당 도의원들은 최근 4대강 사업으로 인한 환경오염 논쟁과 관련해 팔당상수원수계 현장을 점검하고 수질검사를 시범실시하기도 했다.

한편, 도의회 한나라당은 이번 연찬회에서 민생살림과 현장중심의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를 통해 서민생활서비스 중심의 의정활동을 펴 나가기로 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