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치검찰은 한명숙에 대한 기획수사 중단하라”
상태바
민주당 “정치검찰은 한명숙에 대한 기획수사 중단하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11.01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변인은 1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정권에 빌붙은 정치검찰은 한명숙 전국무총리에 대한 정치기획수사를 중단하고, 직권남용한 관련자를 강력히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홍 원내대변인은 “치졸한 정치보복으로 시작한 한명숙 전총리에 대한 재판이 무죄판결로 끝났지만 정치검찰은 다시 항소하겠다고 한다”면서 “재판결과는 이 사건이 허위의 사실에 기반하여 구성된 정치적 기획사건임을 명백히 했다”고 강조했다.

이미 재판부가 판결문에서 한 전 총리에게 제기된 모든 혐의사실에 대해 조목조목 검토하여 모두 ‘이유 없음’으로 판결했다는 것이 홍 원내대변인의 지적이다.

이어 홍 원내대변인은 “한 전 총리는 이명박 정권과 정치검찰에 의해 기획된 표적 수사로 지난 2년 동안 한 인간으로서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을 받아 왔다”면서 “처음에는 전 정권에 대한 보복차원의 표적수사로 시작하여, 두 번째 재판은 작년 6월 지자제 선거에서 서울시장 선거를 방해하기 위한 불순한 의도에서 기획되었다”고 꼬집었다.

홍 원내대변인은 “지난 2년 동안 이명박 정권과 하수인 정치검찰은 한 인간의 인권과 양심을 잔인하게 짓밟아 버렸다”면서 “검찰이 최소한의 인간에 대한 예의가 있다면 해괴한 논리로 더 이상 오기를 부려서는 안 된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홍 원내대변인은 “검찰은 재판 결과를 겸허하게 수용하여 항소를 포기하고, 직권남용을 한 관련자들을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