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클린 경기교육 정책토론회 26일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클린 경기교육 정책토론회 26일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10.25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26일 클린 경기교육 정책토론회를 연다. ⓒ 뉴스윈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오는 26일 오후 2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클린 경기교육 정책토론회’를 연다. 시‧도교육청 차원에서 ‘청렴’을 주요 의제로 한 정책토론회는 여는 것은 전국에서 처음이다.

이번 토론회는 “청렴과 도덕을 말하다”를 주제로, 공직윤리 확립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공동 노력을 모색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난 2010년 6월 전국 최초로 구성된 경기도교육청 청렴옴부즈만이 마련했다.

토론회에서는 전찬환 부교육감과 도의회를 대표해서 박세혁 교육위원회 위원장, 신만석 청렴옴부즈만이 인사말을 하게 된다.

발제는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조은경 교수와 윤태범 한국방송통신대 교수가 ‘경기교육 공직윤리의 방향과 확보 방안’이란 제목으로 한다.

토론에는 최창의 경기도의회 교육의원과 김일영 도교육청 조사담당서기관, 김원근 화성 안용중학교 교장, 홍인기 (사)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장, 백성렬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 경기교육청지부장이 참여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