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의 서울시 국감 제외 주장은 후안무치한 억지”
상태바
“한나라당의 서울시 국감 제외 주장은 후안무치한 억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9.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표 민주당 원내대표 “서울시의 겉치레 행정에 대한 국감 반드시 해야”
   
▲ 김진표 민주당 원내대표. ⓒ 뉴스윈

“한나라당이 (국회)국토위에서 서울시를 국정감사 피감기관에서 제외하자고 한다. 상식이하의 후안무치한 억지를 부리고 있다.”

오는 10월 진행될 국회 국토해양위원회의 국정감사와 관련 한나라당이 서울시를 시장 부재 등의 이유로 빼자고 하는 것과 관련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수원시 영통구)가 1일 강력히 성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회의에서 “국토위의 서울시 국감은 지난 17년동안 한해도 빼놓지 않고 해왔다”면서 “(한나라당이) 왜 금년만 안하겠다고 억지를 쓰냐하면 다가오는 10월 26일 서울 시장 보선을 앞두고 이명박 대통령 4년, 오세훈 시장의 10년의 실패한 서울 시정의 실상이 드러날까 봐 두려워서”라고 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서울시의 선심성, 전시성 겉치레 행정에 대한 국감을 반드시 해야 한다”며 “서울시와 산하기관의 총 부채가 작년말 현재 25조”라고 필요성을 강조했다.

“총 사업비만 1조 5천억이 들어가는 한강 르네상스 사업 등 이런 겉치레 행정에 돈 쓰다 보니 부실하기 짝이 없는 수해 방지 대책으로 엄청난 물난리와 인재인 이번 수해를 일으키고 거기에 대한 수해 복구도 지지부진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전세 대란과 뉴타운으로 인한 서민들의 피해 문제에 대해 국감을 통해 진실을 밝혀내고, 대안과 해법을 찾아내야 한다”면서 “더 이상 꼼수부리지 말고 서울시에 대한 국정감사 반드시 실시하지 않으면 국민으로부터 엄청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한나라당에 경고했다.

10.25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국회의 서울시 국감 문제가 예민한 정치 현안으로 떠 올랐다. 국감에서 제기되는 서울시정의 문제점이 아무래도 선거에 유리하거나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