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무상급식 주민투표, 현역 군인 동원” 의혹 제기
상태바
민주당 “무상급식 주민투표, 현역 군인 동원” 의혹 제기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8.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앞두고 군이 장병들을 동원한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 뉴스윈

24일 진행될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와 관련해 군에서 현역 장병들까지 동원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변인은 2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에 주소를 두고 있으나 부재자 투표를 하지 못한 장병들에게 휴가나 외출, 외박을 허가하고 복귀 시에 투표확인증을 제출하라는 군의 지시가 있었다고 한다”고 목소릴 높였다.

홍 원내대변인은 “이는 군사독재 시절에서나 상상 가능했던 일이며 헌법에 명시된 ‘군의 정치적 중립’을 위반하는 것”이라며 “군의 특수성으로 인해 압박을 받을 수밖에 없는 군인이 스스로의 신념에 반해 투표를 행사하도록 하는 것은 명백하게 투표를 하지 않을 기본권을 침해하는 것이다”고 성토했다.

이어 홍 원내대변인은 “더욱이 법 위반을 떠나 아이들 밥 문제에 군 장병들마저 동원하려는 이명박 정권의 행태는 국민을 더욱 분노하게 하고 있다”면서 “군은 서울시나 청와대로부터 이러한 의뢰가 들어왔는지, 국방부 또는 군 차원에서 지시공문을 내린 적은 있는지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민주당은 이러한 제보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는 점을 밝혀두며 사실로 밝혀질 경우 끝까지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면서 “국민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사례가 있을 경우 중앙선거관리위원회나 나쁜투표거부시민운동본부 또는 민주당 서울시당 나쁜 선거 상황실로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나라당 소속인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장직을 걸겠다는 배수진을 친 가운데 24일 치러질 무상급식 주민투표율은 과연 얼마나 될지 주목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