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아이들 치아건강관리 보건소가 돕는다
상태바
여름방학 아이들 치아건강관리 보건소가 돕는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7.29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각 보건소에서 다양한 충치예방교실 운영
▲ 수원시 각 보건소가 어린이 치아건강 돕기에 나섰다. 사진은 장안구보건소의 구강교실 장면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각 보건소에서 여름방학 동안 소홀하기 쉬운 어린이들의 구강건강관리를 도와주는 다양한 충치예방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팔달구보건소는 8월 19일까지 지역 초등학생에게 구강질환 사전예방을 위한 구강검진과 구강보건교육, 불소겔 도포 시술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일시적 생활 빈곤자 등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구강검진과 구강보건교육은 물론 치아 홈 메우기 시술도 무료로 진행한다.

영통구보건소는 8월 말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일시적 생활 빈곤자 등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불소겔 도포시술, 치아 홈메우기 시술을 무료로 진행한다.

장안구보건소는 구강교실이 포함된 건강꾸러기 탐험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권선구보건소는 구강교실이 포함된 꾸러기 건강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기는 구강질환의 발생률이 높고 평생 구강건강의 기틀이 잡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아동에게 올바른 잇솔질 방법을 교육해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잇솔질이 취약한 아동에게 불소를 도포함으로써 치아 우식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충치예방을 위한 예방처치로 치료비 절감과 함께 가정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치예방교실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에 전화 예약을 하여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구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장안구보건소 ☏ 031-228-5824, 권선구보건소 ☏ 031-228-6423,
팔달구보건소 ☏ 031-228-7778, 영통구보건소 ☏ 031-228-8802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