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척추 튼튼 관절, 100세까지 건강하게
상태바
바른 척추 튼튼 관절, 100세까지 건강하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7.1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내 몸愛 비타민 스마트 척추운동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시장 염태영) 팔달구 보건소가 시민의 근골격 건강증진과 바른 척추를 위해 ‘내 몸 愛 비타민 스마트 척추운동 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미 지난 8주간 ‘내 몸 愛 비타민 스마트 척추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바 있어, 이번에는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야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 통계에 따르면, 현재 직장인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질환은 근골격 질환이다. 특히 45세 이상 중장년 여성들은 요통 등 근골격계 질환율이 남자보다 2.5~3배 정도나 높고 그중 37%는 비만상태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척추주위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켜 기능이 저하된 척추를 보완해 주고 요통완화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 프로그램 운영 전 척추 3D 영상 촬영과 골밀도 검사를 해 현 상태를 파악하고 사후측정과 비교를 통한 건강행태 변화 관찰로 요통완화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팔달구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성인의 근골격 건강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척추 건강과 노인의 낙상 예방을 위한 운동 및 관리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제공해 근골격 건강증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척추운동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수원시 근골격 건강센터(☏ 031-228-7714, 031-204-2388) 로 하면 된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