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비브리오 패혈증균 첫 검출 ‘감염 주의’
상태바
경기도, 비브리오 패혈증균 첫 검출 ‘감염 주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7.0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정복)은 도내에서 비브리오 패혈증균이 검출돼 도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4일 밝혔다.

연구원은 도내 서해연안의 해수, 갯벌, 어패류를 대상으로 매주 비브리오 패혈증균(Vibrio vulnificus)균의 오염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 6월 28일 평택항 갯벌에서 올해 처음으로 검출됐다.

비브리오패혈증균은 해수온도가 18℃이상 상승하는 6~9월에 주로 증식하는데 건강한 사람은 이 균에 감염되어도 발병하지 않으나 만성간질환, 알콜중독자, 만성 질환환자 등 면역이 약한 사람은 발병 확률이 높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주로 이 균에 오염된 어패류를 생식하거나, 상처 난 피부가 오염된 바닷물에 접촉할 때 감염되며 사망률이 50%에 이르는 치명적인 질환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비브리오 패혈증을 예방하려면 어패류를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고, 어패류를 손질한 칼, 도마 등은 수돗물에 깨끗이 씻은 후 사용하며, 상처 난 피부가 오염된 바다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