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와 함께하면 어린이 평생 건강습관 ‘쑥쑥’
상태바
보건소와 함께하면 어린이 평생 건강습관 ‘쑥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1.06.2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25일 경기남부 지역아동센터 EXPO 건강부스운영

수원시(시장 염태영) 장안구보건소는 25일(토) 오후12시30분부터 오후3시까지 만석공원 내 제2야외음악당에서 지역아동센터 경기남부지원단이 개최하는 제4회 EXPO 행사에 건강부스를 운영한다.

장안구보건소는 ‘보건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평생 건강습관’이란 슬로건으로 어린이들의 영양, 구강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남부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교사, 학부모 등 1천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아침밥 먹기’, ‘소금양ㆍ기름양ㆍ설탕양 알기’ 캠페인을 비롯해 비만아동, 편식아동을 위한 다양한 영양상담 및 교육을 펼 예정이다.

또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불소양치 용액 배부 및 홍보, 구강 관련 상담, 절주 캠페인을 실시하고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세정제를 배부할 계획이다.

김혜경 장안구보건소장은 “많은 시민들이 참가하는 행사에 건강체험부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올바른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길러 어린이들의 평생 건강습관에 도움을 주는 보건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