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르신과 함께 이(齒) 좋은 세상
상태바
화성시, 어르신과 함께 이(齒) 좋은 세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6.1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6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16일동탄보건지소 2층 강당에서 개최
▲ 화성시보건소는 ‘66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16일 동탄보건지소 2층 강당에서 “어르신과 함께하는 이(齒) 좋은 세상!” 행사를 열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화성시 보건소는 16일 동탄보건지소 2층 강당에서 지역 어르신들 120여명을 모시고 “어르신과 함께하는 이(齒) 좋은 세상!” 이란 부제로 제66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해마다 6월 9일은 ‘구강 보건의 날’로, 만6세가 되면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데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를 숫자 9로 형상, 치아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화성시는 서부권과 남부권에서 펴던 구강보건행사를 올해 동부권으로 확대, 동탄지역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보건소가 마련한 치아사랑체험관, 치아사랑교육관, 불소홍보관 등 구강홍보관에서 직접 자신의 구강 상태를 확인했다.

또한 충청대 김경미 교수의 구강질환의 문제점과 예방법, 건강 입체조 등 다양한 강의도 들었다.

특히 이번 구강보건날 행사에는 화성시 섹스폰 동호회와 노노 난타팀에서 어르신들에게 신나는 무대를 선사했으며, 유방암 홍보단체 한유회에서도 유방암 자가 테스트 방법과 홍보물을 아내했다.

화성시보건소 박헌영 보건소장은 “건강한 치아를 통한 음식섭취는 신체건강과 관련됨으로 치아건강은 모든 건강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건강증진사업을 전개하여 밝고 건강한 화성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