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난해 곤파스로 쓰러진 가로수 복구 중
상태바
화성시, 지난해 곤파스로 쓰러진 가로수 복구 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1.04.1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국도비 지원을 받아 총 25억원을 투입, 지난 해 태풍 곤파스로 쓰러진 가로수 및 공원내 수목을 비롯하여 시설물 피해복구에 한창이다.

12일 시에 따르면 태풍 곤파스로 지난 해 동탄 센트럴파크를 비롯한 공원 50개소에서 쓰러진 나무는 총 1,113주이며 이와는 별도로 공원내 산책로 635주, 봉담생태공원 등 9개소 공원의 시설물이 피해를 입었다.

또한 가로수 및 녹지대 수목 등 총 3,076주가 전도되는 피해를 입었다. 이에 시는 지난 해 10월부터 복구 실시설계를 통해 올해 초부터 복구작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현재 30%복구를 완료했다.

복구작업을 통해 시는 부러지거나 찢어진 가지는 절단면을 제거하는 한편 약품처리하고, 전도 및 도복된 수목은 항구 복구 작업을, 응급복구를 통해 제거된 수목에 대해선 보식 작업을 벌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가로수, 공원내 수목 등 지난 해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나무에 대한 복구작업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고자 한다”면서 “복구작업은 오는 6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