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경선 이전투구...이-박 '금품선거' 공방
상태바
한나라 경선 이전투구...이-박 '금품선거' 공방
  • 석희열 기자·이옥희 기자
  • 승인 2007.08.02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일부 사조직 돈벼락 맞았다"... 이 "허위 폭로" 당 선관위 조사 촉구

한나라당 대선 후보 경선이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점점 혼탁해지고 있다. '민심조작 자작극설'에 이어 '금품 살포설'까지 나오고 있다.

박근혜 후보 쪽 홍사덕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선거캠프 사무실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땅 투기로 국민 경제와 공직사회를 어지럽힌 자금이 급기야 당내 경선까지 오염시키고 있다. 일부 사조직·공조직 책임자들이 돈벼락을 맞았다는 이야기가 돌아다니고 있다"며 이명박 후보 쪽을 겨냥했다.

함승희 클린선거 대책위원장도 "인천이나 광주 등 지방에서 조직적 금품 살포와 향응 제공이 되고 있다는 얘기가 몇일 사이 집중적으로 나오고 있다"며 "해당 당협에서 조사에 착수해 있지만 구체적인 위법 사실이 나오면 중앙선관위에 고발할 작정"이라고 말했다.

또 최경환 종합상활실장은 이른바 '이명박 산악회'로 불리는 '희망세상 21산악회'와 관련 "검찰에 따르면 회원만 전국적으로 30만명으로 이는 한나라당 책임당원 16만명의 두 배 규모"라며 "이 산악회는 사상 최대의 선거 범죄조직으로 의혹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사덕 위원장은 특히 "오늘은 1차 경고하지만 이런 일이 계속되면 당 이미지가 다소 훼손되는 한이 있더라도 이 사실을 국민에게 알리고, 내일이라도 행동을 취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이명박 후보 쪽은 "선거 막판 표 도둑질을 위한 허위폭로를 중단하라"며 "박 후보 쪽은 누가 언제, 어떻게 금권선거를 했는지 증거를 제시하라"고 반박했다.

박희태 이 후보 선거대책위원장은 "(저쪽에서) 아무런 근거도 제시하지 않은 채 마치 이명박 후보 쪽에서 금권선거를 하고 있는 것처럼 허위 주장했다"고 지적하고 "이는 명백한 허위 사실 유포 행위로 경선 관리규칙과 선거법 위반"이라며 당 선관위의 엄정한 조사와 조치를 요구했다.

박 위원장은 "우리쪽에서는 경선 과정에서 어떠한 금품 살포도 하지 않았음을 분명히 밝힌다"며 "저쪽의 허위 금품 살포 주장은 당내 경선을 혼탁하게 하고 당의 이미지에 치명적 흠집을 내는 해당행위이자 전형적인 흑색선전 네거티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