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열고 보건 분야 민관협력 방안 논의
상태바
수원시,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열고 보건 분야 민관협력 방안 논의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5.3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 메디포럼’새이름…이재준 수원특례시장,보건의료 관계자 등 참석
이재준 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시 보건의료 관련 단체·기관장들에게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지역 의료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재준 시장은 5월 31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에 참석해 “의료인들의 노력 덕분에 수원시는 어느 도시보다 훌륭하게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었다”며 “그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가 민관 소통의 장이자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가 돼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는 ‘굿모닝 메디포럼’의 새로운 이름이다. 수원시 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간호사회 회장, 아주대학교병원·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동수원병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윌스기념병원·화홍병원 관계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 동부·서부 지사장, 수원시 4개 구 보건소장 등 수원시 의약 단체·기관장 17명으로 이뤄진 모임으로 상시 민관협력체계다.

2015년 11월 첫 모임 후 2020년 1월까지 25차례 모임을 열며 보건의료사업 정책을 제안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운영이 중단됐다가 이날 3년 4개월 만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 운영 방안, 캄보디아 수원마을 의료봉사를 위한 ‘의료봉사단’ 구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 ‘수원광교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계획도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