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규 의원, 고양국제꽃박람회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행보!
상태바
김완규 의원, 고양국제꽃박람회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행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2.1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활성화를 위해 도비 확보는 꼭 필요
빛 조형물, 디지털 사인물, 경관디자인 등 야간에 더 빛을 낼 일산호수공원 기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국민의힘, 고양12)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활성화를 위한 예산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우리나라 화훼산업 발전과 고양시 브랜드 가치 제고 및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바가 큰 우리나라 대표 박람회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상징성과 효과성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와 경기도 예산 지원이 끊기며 그 규모가 축소 운영되었고, 김완규 의원은 고양국제꽃박람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예산 확보에 노력했으나 시기적으로 축제 예산을 확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김완규 의원은 향후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규모 확대와 지역주민의 힐링 공간을 위해 빛 조형물, 디지털 사인물, 야간조명, 경관디자인 등을 일산호수공원에 설치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김완규 의원은 “장기적 차원에서 공원 내 조명시설 및 경관디자인 조성은 향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주·야간으로 더 많은 관광객과 시민이 찾을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 강조하며 “야간에 더 빛을 낼 일산호수공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고양시 브랜드 가치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