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호 더민주당 수석대변인 ‘경기도교육청 사태 진상규명 특별조사위원회’ 구성 촉구
상태바
황대호 더민주당 수석대변인 ‘경기도교육청 사태 진상규명 특별조사위원회’ 구성 촉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2.07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황대호 수석대변인(수원3)7() 열린 제366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경기도교육청 사태와 관련해 여야가 함께 참여하는 (가칭)경기도교육청 사태 진상규명 특별조사위원회구성을 촉구했다.

한편 이날 임태희 교육감이 업무보고 도중 황대호 의원의 5분 발언과 관련해 적반하장식 어이없는 변명을 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이에 항의하여 본회장에서 전원 퇴장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태원 참사로 학생보다 교사가 더 걱정이다라는 교육청 간부의 망언에 대해 오히려 단톡방의 내용이 유출된 것이 더 심각한 상황이다고 사태를 왜곡했다.

최근 경기도교육청에서는 간부 공무원의 이태원 참사 망언, 임태희 교육감이 연관된 모 정책재단에 대한 비서관의 불법 후원금 모금 의혹 등이 연달아 발생하면서 큰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황대호 수석대변인은 최근 사태와 관련해 경기교육을 바로 세워야 하는 교육청 공직자들의 일탈이 이곳저곳에서 튀어나오고 있고, 사태를 수습해야 할 교육청은 교육감의 눈치를 살피고만 있다고 진단했다.

감사관실의 행태에 대해 비판도 이어나갔다.

황대호 수석대변인은 감사관실은 일련의 사태에 대한 진상규명보다 당사자들을 옹호하고 변명하기에 급급하고만 있다면서 언론에서 연일 문제점을 적하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에서 논평을 발표하자 마지못해 감사 진행을 밝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감사관실의 진상규명, 재발방지, 책임자 처벌을 기대하는 것은 난항일 수밖에 없다. 이제 경기도의회가 나서야 한다면서 여야가 함께 참여하는 특별조사위원회 구성을 촉구했다.

황대호 수석대변인은 (가칭)경기도교육청 사태 진상규명 특별조사위원회성을 통해 성역없는 조사로 철저한 진상규명과 관련자에 대한 엄벌백계로 경기교육을 바로잡고, 공직기강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호소했다.

5분 발언 뒤 황대호 수석대변인은 임태희 교육감의 핵심관계자는 측근이 아닌 학생, 학부모 등 교육가족이 돼야 한다면서 일부 측근들에 의해 소중한 경기교육이 흔들려서는 안 된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