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경기도의원, 안산교육청과 학교시설 개방 협의
상태바
김동규 경기도의원, 안산교육청과 학교시설 개방 협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1.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주민 복지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김동규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민주, 안산1)은 10일,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표)에서 지역주민 주차장 개방, 다목적 체육관 건립 등 교육 현안 정담회를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 지역주민 주차난 해소 등을 위해 학교시설을 개방하는 방안과 야간에 지역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주차장 건립 방안에 대한 교육 현장의 의견수렴과 향후 추진 방향 등이 논의됐다.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목적 체육관 건립 방안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논의됐다.

김동규 의원은“업무추진 과정이 결과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안산교육지원청이 학교시설 개방 및 시설 복합화 등에 관해 긍정적으로 노력해 준다면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 시설 개방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안전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산시와 세부적인 지원 및 운영 방안에 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정표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지난 12월 안산시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과 더불어 공공재인 학교 개방을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과 주차장 등 시설 개방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