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현장 곳곳에 적극행정 문화 확산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현장 곳곳에 적극행정 문화 확산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12.3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6건, 우수공무원 7명 선발
상반기보다 2배 증가한 75건 사례 접수, 심사 거쳐 6건 최종 선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30일 ‘2022년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선발 결과’를 발표했다.

하반기 우수사례와 우수공무원 선발은 상반기보다 2배 증가한 75건 사례가 접수되었고, 도교육청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사전심사를 거친 17건 중 6건을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 사례는 학교 LED 교체 과정에서 한국전력공사에서 추진하는 고효율 조명기기 지원금을 확보해 자체수입 증가와 예산을 절감한 상현고 이은이 주무관 사례가 선정됐다.

이 밖에도 ▲기존 공기순환시설 배관을 활용해 예산 절감과 쾌적한 교실 환경을 조성한 사례(영덕중 임영심) ▲교육공동체, 공사업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민원 없이 석면제거 공사를 마친 사례(탄벌중 임승미) ▲학교에 녹색건축인증 합리적 적용 기준을 마련해 연간 46억 원 시설투자비용을 절감한 사례(도교육청 이나현) ▲지자체, 한국전력,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과 소통해 학교 가공전선 지중화로 학생과 지역주민 안전을 확보한 사례(범박초 함민옥, 부천교육지원청 김주경) ▲과밀학급이 예상되는 개교 예정교에 학교 용지를 선제적으로 무상 추가 확보해 교육 여건을 개선한 사례(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김진희)가 선정됐다.

도교육청 정진민 감사관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4건이 학교의 사례로 학교 현장의 적극행정 노력이 돋보였다”라며 “내년에도 다양한 분야의 적극행정 사례가 발굴되고 함께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