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선 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상태바
조희선 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2.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활성화와 민생 회복을 최우선으로 의정활동 펼칠 것"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김재균 위원장)는 12월 26일(월)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빛낸 의원으로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은 도정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정책 제안으로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을 선정했다.

조희선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관 7개 기관을 대상으로 △경기도 마을 민주주의 교육 사업 추진현황 점검 △여성비전센터의 저조한 예산 집행률 개선 요구 △청소년수련원 공공특성화 사업의 미진한 추진현황 지적 △타 기관과 차별화되는 여성비전센터 고유 핵심사업 개발 주문 △여성가족국의 책임감 있는 예산집행 요청 등 날카로운 질의와 함께 여성가족 및 평생교육분야 전반에 걸친 참신한 대안까지 제시하며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펼쳤다는 평을 받았다.

조 의원은 “도 의원으로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하며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사항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살피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끝으로, 조 의원은 “길었던 코로나19 팬데믹이 경기도민의 어깨를 여전히 짓누르고 있다”며 “2023년은 경제 활성화와 민생 회복으로 도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