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착한소비!공정무역 캠페인’전개
상태바
수원시, ‘착한소비!공정무역 캠페인’전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12.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들과 민원인들에게 공정무역 알리고,동참 요청

 

수원시는 16일 오전 시청 본관 로비와 종합민원실에서 ‘착한 소비! 공정무역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시 마을자치과가 주관한 캠페인은 출근하는 직원과 종합민원실에 방문한 시민들에게 공정무역 원두로 만든 캔커피와 ‘공정무역 초콜릿&교육 키트’, 공정무역 마크가 새겨진 KF94 마스크를 나눠주며 공정무역을 알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정무역 원두로 만든 캔커피에는 공정무역커피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수원시 공정무역 홈페이지와 국제공정무역기구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큐알(QR) 코드가 새겨진 스티커를 붙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체인지유어초콜릿 교육키트’를 배부했다. 체인지유어초콜릿 캠페인은 초콜릿 기업들이 약속한 ‘아동 노동 근절’을 지키도록, 소비자들이 초콜릿 기업에 변화를 요구하는 것이다.

체인지유어초콜릿 교육키트는 단순히 공정무역 커피, 초콜릿 등을 소비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가 카카오농장의 열악한 노동환경 속에서 심각한 위험에 처한 아동들의 고통에 공감하며 부당한 아동 노동 근절을 고민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공정무역’은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윤리적 소비’로 구조적 빈곤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전 세계적 시민운동이다. 현재 36개국, 2000여 개 도시가 공정무역도시로 인증받고, ‘공정한 무역 활동’ 실천에 나서고 있다.

2020년 10월 (사)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도시’로 최초 인증을 받은 수원시는 지난 10월 13일 공정무역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공정무역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지난 2년 동안 수원시 공정무역위원회와 참살이협동조합, 경기대학교박물관, 수원시청소년재단 등 관내 공정무역 인증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다양한 공정무역 홍보 캠페인을 비롯해 축제, 포럼, 교육 활동들을 지속해서 펼치며 공정무역 인식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가 공정무역 확산에 앞장서며 ‘착한소비’가 널리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