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중범 의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상태바
국중범 의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1.08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용 및 동일 업체와의 연속적․다중적 수의계약” 현황 질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중범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4)은 11월 8일(화) 여가교위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경기도 평생교육국(국장 이화진) 및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의 행정사무감사에서 권 센터장을 대상으로 ‘사업 예산 이용의 적절성 및 수의계약 운영현황’에 대해 질의하였다.

국중범 의원은, “집행율이 50% 이하인 사업에서 예산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기념품 제작 구매비용으로 수 백만원을 지출한 것을 지적하며, 실제 기념품 지급이 누구에게 되었는지?”를 질의하였다.

이에 권 센터장은 “31개 시군 기관장의 센터 방문 시 텀블러를 기념품으로 제공하였으며, 설문 대상인 청소년에게도 기념품을 지급하였다”고 답변했다.

국중범 의원은, “31개 시‧군 기관장에게 2만원이 넘는 기념품을 제공하고, 설문조사 참가 청소년에게는 630원의 기념품을 제공한 것을 질타하며, 본래의 사업 목적과 취지에 맞게 예산을 사용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국 의원은 “수의계약 현황 자료를 보면, 동일한 기업에서 홍보영상 제작, 콘텐츠 제작 등 예산을 쪼개서 다중으로 계약한 점, 홈페이지 제작 및 개발에 있어 동일한 업체와 연속적으로 수의계약을 진행한 현황”을 지적하였고,

권 센터장은 “올해 신규 입사한 후 기존 기관 운영 및 사업 추진 상황에 대해 숙지하고 있다고 말하며, 향후 수의계약 체결 시 동일한 기업과 지속적·다중적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유의하겠다”고 대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