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 활동 개시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 활동 개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0.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청년의원들간의 교류 활성화와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노력할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청년지원단(김태희 단장, 안산2)이 지난4일(화) 경기도의회에서 첫 교육 모임을 진행했다.

이날 모임은 지난 8월 민주당 남종섭 당 대표의원으로부터 위촉을 받은 청년지원단이 청년초선의원 18명을 대상으로 2022년 행정사무감사, 2023년 예산안 준비교육, 청년지원단 향후 활동계획 논의와 소통의 자리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 진행된 <2022년 행정사무감사 꿀팁!> 강의는 재선의원인 황대호(수원2) 수석대변인이, <2023년 예산안 심사와 의결 꿀팁!> 강의는 제8,9,10대 의원을 지낸 배수문 전 도의원이 강의를 펼쳤다.

2부는 청년지원단의 향후 활동계획과 청년의원들간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김태희 청년지원단장(안산2)은 “민주당 내 청년지원단이 꾸려진 것은 청년의 목소리를 담아 청년의 정책을 제대로 구현해 내야 한다는 의원들의 목소리가 반영 된 것”이라며 “향후 청년의원들간 교류 활성화와 청년정책 실태를 비롯하여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청년지원단은 이날 교육모임을 시작으로 향후 ▲청년의원과 소통의 시간 ▲청년의원과 함께 재능 나누기 ▲청년정책 공유와 발굴 및 제언 ▲민생정책 전문가초청 정기정담회 개최 ▲청년정책 현장방문 활동 ▲선배의원에게 듣는다 “의정활동 꿀팁!”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청년지원단은 오는 10월 15일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 청년정책에 대한 미래 발전 방향 모색>의 주제로 청년지원단 부단장인 장민수(비례)의원의 주최로 청년 분야 전문가와 활동가가 함께 하는 정책토론회 개최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