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2022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참석
상태바
화성시의회, 2022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9.0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과 오문섭 부의장, 김상균, 김영수, 배정수, 이용운, 이은진 시의원은 2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열린 2022 화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 참석했다.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3조(양성평등주간행사)에 근거해 매년 9.1 ~ 9.7을 양성평등주간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은 식전 행사로 XIT 4인조 보컬 그룹의 공연에 이어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 등의 1부 기념식을 열고, 2부 식후 행사로 알베르토와 기욤이 출연하여 우리나라와 이탈리아, 캐나다의 양성평등에 대한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다음날은 유앤아이센터 야외부스(풋살구장 앞)에 행사 부스가 마련되어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1996년 여성 주간으로 시작되어 2015년 양성평등주간으로 바뀌었으며 올해 27번째를 맞는다. 그러나 세계경제포럼이 올해 발표한 「2022년 세계 성 격차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성 격차 지수는 전체 147개국 중 99위로 여전히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가 느끼고 있는 성 격차는 이제는 여성 만의 문제가 아니다. 남성과 여성은 모두 섬세할 수도 강할 수도 있다”라며 “오늘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우리 사회가 이제 ‘남자다움, ’여성다움‘에서 벗어나‘나 다운’꿈을 꾸고 이룰 수 있는 표용이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