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경제환경위원회, 초선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소관 주요 기관 방문
상태바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경제환경위원회, 초선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소관 주요 기관 방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8.24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과 박진섭 부위원장 및 소속 위원인 김영수, 김종복, 배현경, 오문섭 의원은 지난 22일 봉담읍에 있는 마을자치센터 방문에 이어 24일인 오늘 화성시자원봉사센터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오늘 현장 방문은 다가오는 임시회와 정례회 기간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와 행정사무감사 등의 의정활동에 앞서 6.1 지방선거 결과 선출된 초선의원들을 고려하여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주요 기관을 돌아보고 현안 사항을 현장에서 들어보고자 추진되었다. 

 

지난 22일 방문한 마을자치센터는 주민 제안 공모사업 등 주민자치의 실현과 주민이 주도하는 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센터이며, 2001년 설립된 화성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를 모집, 교육하고 적절한 수요처에 연계하며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여 지역의 봉사단체를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곳이다. 구)팔탄면 행정복지센터에 위치한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 경제조직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모두 기행위 소관부서의 사업을 운영 중인 단체이다. 

한편 경제환경위원회 또한 지난 19일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와 화성시 상공회의소 현장 방문에 이어 오늘 전곡항 공유수면 매립 예정지와 제부도 등 현장을 방문하고, 일자리경제국으로부터 2022년도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및 주요 현안 사업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 

보고회 자리에서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과 위영란 부위원장 및 소속 위원인 공영애, 배정수, 차순임 의원은 민생안정을 위한 공공 일자리사업, 행복화성지역화폐 확대 발행, 비료 가격안정 지원사업 등 제2회 추경 관련 민생안정과 관련된 주요 사업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 한편 오늘 방문한 전곡항 공유수면 매립 예정지는 전곡항 앞 수로 퇴적 현상으로 선박 입출항에 장애가 발생하여 항로를 준설, 선박 통항로를 확보하고, 준설토 투기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 “제9대 화성시의회는 절반을 넘는 초선의원과 젊은 의원들이 많이 유입된 만큼 초선의원들의 포부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재선의원들의 경험을 나누고, 함께 역량을 키워 화성을 새롭게 바꾸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환경관리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앞으로도 경제환경위원회는 산적한 현안들을 현장에서 살피겠다. 집행부와 협력하여 화성과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합리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요구할 것이다”라고 오늘 방문의 의의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