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9월 독서의 달 맞이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독서 행사 펼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9월 독서의 달 맞이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독서 행사 펼쳐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8.16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5개 프로그램, 경기교육도서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운영
9월 독서의 달 행사, 경기교육도서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펼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경기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학생 등 교육공동체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민의 독서 문화 생활 향상을 위해 10개 교육도서관과 평생교육학습관에서 강연, 전시, 공연 등 모두 135개 프로그램을 9월 한 달 동안 대면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와의 만남, ▲주제별 도서 전시(북큐레이션), ▲독서와 체험활동 연계 등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22명 작가가 교육도서관이나 학교로 직접 찾아가 아동, 청소년, 부모 등을 대상으로 이야기를 다양하게 나눌 예정이다.

또한 인형극, 동화 원화 전시, 책 만들기 등 독서의 달 관련 행사를 도서관마다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교육통합도서관 누리집(lib.goe.go.kr)을 통해 16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각 행사와 관련해 궁금한 점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교육청 조경숙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을 비롯한 지역주민에게 독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