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창룡도서관, ‘현재를 살고 있는 나, 고전에서 위로 받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수원시 창룡도서관, ‘현재를 살고 있는 나, 고전에서 위로 받다’ 수강생 모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8.08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30명 모집, 이수은 작가 온라인 강연

 

수원시 창룡도서관은 8일 오전 9시부터 ‘2022 길 위의 인문학 2차: 현재를 살고 있는 나, 고전에서 위로 받다’ 수강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수은 작가가 8월 31일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가’(「햄릿」·「돈키호테」), 9월 7일 ‘인권과 자유는 투쟁으로 획득되었다’(「레미제라블」) 등 매주 다른 주제와 책을 중심으로 강연한다.

8월 31일부터 6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비대면(Zoom)으로 강연한다. 마지막 수업에서는 강연 내용을 정리하고, 수강생들이 소감을 이야기한다.

창룡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cy) ‘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에게 시청할 수 있는 URL(주소)과 접속 방법을 문자로 안내한다. 수원시 거주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전국 도서관의 질 높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룡도서관은 ‘나를 위로하는 치유의 인문학’을 대주제로 지난 7월 21일까지 1차 강연 ‘위로가 되는 그림책 한 권’을 진행했다.

이수은 작가는 민음사, 문학동네, 열림원 등 출판사에서 20년 넘게 편집자로 일했다. 저서로는 「숙련자를 위한 고전노트(2018)」, 「실례지만 이 책이 시급합니다(2020)」, 「평균의 마음(2021)」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