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원서 접수 대행 서비스 시행
상태바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원서 접수 대행 서비스 시행
  • 이경국 기자
  • 승인 2022.06.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2022년 제2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 접수 대행서비스를 지원한다.

원서 접수 대행서비스는 검정고시를 준비 중인 청소년들이 접수 누락으로 진학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2년 제2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대리 원서접수는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4일간이며 시험은 8월 11일에 진행된다.

현장원서 접수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방문 신청하면 되고 온라인 접수는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원서접수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여권,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과 최종학력증명서,(제정증명서, 미진학사실확인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등) 1부와 3개월 이내 촬영된 여권용 사진 2매이다.

특히 양주시청소년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 응시 예정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교과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비대면 학습 멘토링을 별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22년 제1회 검정고시에 꿈드림을 통해 30명의 청소년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기원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궁금한 사항은 양주시청 체육청소년과 청소년팀(☎031-8082-432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양주시청소년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상담, 학습, 자격증취득지원, 문화활동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교통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