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2022년 풍수해보험 담당자 교육’개최
상태바
수원시,‘2022년 풍수해보험 담당자 교육’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6.07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수해보험 담당 공직자 50여 명 대상으로 주요 운영 계획 등 설명
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풍수해보험 담당자 교육’
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풍수해보험 담당자 교육’

 

수원시가 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2년 풍수해보험 담당자 교육’을 열었다. 

풍수해보험 가입을 활성화하고, 담당 공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는 구·동 풍수해보험 업무 담당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강의를 맡은 문미화 DB손해보험㈜ 새수원지점 팀장은 ▲풍수해보험사업 운영계획 ▲풍수해보험 상품 종류(지자체 단체보험 포함) ▲풍수해보험 보상 범위·가입자격·보험료·가입 절차 ▲풍수해보험 보상사례 등을 설명했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자연 재난(호우·태풍·홍수·대설 등)으로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상가·공장 등에 피해가 생겼을 때 재난지원금보다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정부와 지자체가 보험료의 70% 이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시민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올해 4월부터 과거 풍수해보험금이나 재난지원금을 받은 이력이 있는 주택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 대상자 등 일부 저소득층에게 풍수해보험료를 전액 지원하는 것으로 제도가 변경됐다. 

수원시 관계자는 “풍수해보험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제도·상품을 홍보해 가입을 활성화하겠다”며 “취약계층 시민들이 보험에 가입하고, 혜택을 받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