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새울학교, “어르신들께 저희가 만든 빵, 맛보여 드릴래요”
상태바
경기새울학교, “어르신들께 저희가 만든 빵, 맛보여 드릴래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4.2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새울학교, 학생들이 만든 빵 마을 어르신들께 배달
나눔과 환대로 학교가 마을공동체의 일원으로 더불어 성장

 

경기새울학교(교장 김문겸)는 4월 19일, 26일 이틀에 걸쳐 학교가 위치한 율면 오성리 마을 어르신들께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직접 만든 빵을 배달한다.

경기새울학교는 학교 특색 교육과정으로 제과제빵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1주일에 2시간씩 학생들이 다양한 빵과 과자를 만드는 수업이다. 

올해 수업이 진행되면서 학생들이 먼저 나눔을 제안했다. 수업 시간에 만든 빵을 지역 어르신들께 드리자는 것이었다. 이미 초복에 삼계탕을, 겨울에 김장을 마을 어르신들께 나눈 경험이 있는 학교와 학생들이기에 자연스러운 일이었다.

5년째 경기새울학교에서 제과제빵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유진 강사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정해진 레시피가 아니라 창의적으로 방식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역량을 보여주는 것이 인상깊었다. 올해는 더 나아가 마을 어르신들께 나누자고 먼저 제안하는 것까지 성장한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제과제빵시간에 만든 것을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데 기숙학교라서 못 하는 점이 아쉬웠다. 그러다가 마을 어르신들께 맛보여 드리자는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나왔다. 쑥스러웠지만 칭찬도 받고 다들 좋아해 주셔서 기뻤다”라고 감상을 말했다. 

경기새울학교 김문겸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만든 빵으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나눔의 뿌듯함을 경험하는 모습에서 살아있는 교육을 느꼈다. 방문하는 학생들을 기특하다며 반기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학교가 마을에서 어떻게 함께 존재해야 할지 생각하게 되었다”라고 본 활동의 의미를 전했다. 

경기새울학교의 빵 나눔은 계속된다. 이번 19일에는 오성1리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소금빵을 전달했고, 26일에는 오성2리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소보로빵을 전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