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박물관, 모든 계층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원박물관, 모든 계층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4.01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대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마련
임신부 대상 ‘박물관에서 만나는 왕실태교’, 4월부터 매달 신청 받아

 

수원박물관이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매달 셋째 주 목요일(유아 2·4주, 어린이 1·3주)에 ‘온라인 박물관 교실’을 진행한다. 수원박물관에서 전시하는 십이지(十二支) 탁본과 연계한 열두 동물(십이지) 이야기와 조선시대 궁궐 속 직업을 주제로 역사·문화를 알아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와 연계한 관학연계교육 ‘우리 고장 수원을 만나요’,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박물관에서 꿈을 찾다’는 학급별로 신청을 받아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이다.

‘우리 고장 수원을 만나요’는 3월부터 진행 중이다. 더 많은 학급이 참여할 수 있도록 4월 중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수원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영상, 교육재료를 배포한다.

4월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박물관에서 꿈을 찾다’는 진로교육 체험 활동이다. 학예사와 큐레이터가 하는 일을 소개하고, 업무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양고전 「논어」를 주제로 한 인문 강좌 ‘여민학당’이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성인 대상 강좌이고, 총 24강이다.

임신부를 대상으로 하는 이론·체험교육인 ‘박물관에서 만나는 왕실태교’는 4월부터 매달 신청을 받는다.

교육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수원박물관사업소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https://museum.suwon.go.kr/progrm/progrmList.do)에서 할 수 있다. 성인 교육은 별도 신청 없이 홈페이지 상단 ‘교육영상’ 게시판에서 볼 수 있다.

수원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수원의 역사와 문화·동양 고전·태교 강좌 등으로 시민들에게 인문학적 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