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어린이급식소에‘보존식 냉동고’지원
상태바
수원시, 어린이급식소에‘보존식 냉동고’지원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3.30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급식소에 보존식 냉동고·전용 용기 등 지원해 식중독 사고 예방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급식소의 위생 관리 수준을 높이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7월까지 ‘보존식 냉동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보존식 냉동고 지원 사업은 보존식 보관 의무 대상이 되는 어린이급식소에 냉동고를 지원해 재정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급식소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건강·위생 수준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보존식’은 집단 식중독 사고가 발생했을 때 역학조사로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 급식소에서 조리·제공한 식품을 매회 1인분 분량씩 영하 18도 이하로 144시간 이상 보관하는 식품을 말한다.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센터에 등록된 급식소 중 별도의 보존식 전용 냉동고가 없는 어린이급식소 20개소에 냉동고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보존식을 보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용기 세트도 어린이급식소 75개소에 제공할 예정이다.

▲올바른 보존식 관리 교육(보존식 보관 순서·방법 등) ▲어린이급식소 위생 상태 점검 ▲어린이급식소별 맞춤형 컨설팅 등 어린이급식소의 위생 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식품 보관 냉동고에 보존식과 일반 식재료를 함께 보관하면 식중독균이 발생할 우려가 높고, 식중독 사고가 발생했을 때 정확한 원인을 찾기 어려워진다”며 “보존식 전용 냉동고를 구비하지 않은 어린이급식소를 지원해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