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설립 협약
상태바
화성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설립 협약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2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28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화성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화성시장과 조향현 공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으며 양 기관은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소시엄형 표준사업장’의 설립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화성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열악한 고용환경 개선과 지역 장애인 고용의무 이행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자체의 공공부문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화성시는 설립 타당성 검토, 조례제정 및 출자 등의 과정을 거쳐 법인 설립을 통해 공단에서 지원금을 지원받아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조향현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지자체에서 장애인 고용을 통해 국가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우리 공단에서는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 지역 장애인에게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모두가 살기좋은 화성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