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맑은정치 부문 대상'
상태바
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맑은정치 부문 대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1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분권자치강화 분야 우수상 수상도..

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국민의힘, 향남읍, 양감면, 정남면)이 지난 16국회 내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맑은정치 부문 대상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22 4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원 부문 분권자치강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시상은 20101회를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주관기관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여성정치 참여에 대한 긍정적 여론 형성과 우수 의정활동 사례 공유·전파를 위해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하여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간의 의정활동 실적을 토대로 각계각층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또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하고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지방학회, 한국일보 등의 후원으로 분야별로 우수한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올해 4회째 개최되었으며 거버넌스 민주주의를 선도하는 유능한 지방정치인을 발굴·공유하여 국민적 인식을 개선하고 있다.

박연숙 의원은 화성시의회 제8대 의원으로서, 2018년부터 의정활동을 시작하였으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시민생활에 밀접한 조례의 제개정을 위해 시민이 직접 토론하면서 입법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기 위한 화성시 조례입법 시민참여 지원 조례을 제정함으로써 시민 참여 활성화를 통한 행정의 민주성과 투명성 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박연숙 의원은 현장 중심으로 시민들이 보다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지역사회 활성화와 시민의 권익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의정활동을 펼쳐 왔고, 시민들이 제기한 민원에 대하여는 경중을 가리지 않고 해결책을 도출해 내고자 노력하는 등 제도권 내 시민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집행부 견제와 감시는 물론 주요 사업에 대한 업무추진 점검과 예산의 합리적인 편성 등 화성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박연숙 의원은 맡은 바 소임을 다 하였을 뿐인데,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올해에는 침체된 지역사회가 살아나고 좀 더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화성시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