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2022년 자유학년제지원사업 설명회 실시
상태바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2022년 자유학년제지원사업 설명회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2.2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교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및 진로전담교사 대상 실시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는 지난 2월 21일 관내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및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2022년 자유학년제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원격으로 진행하였으며, 참가 신청은 유선 및 온라인을 통해 사전에 관내 교사들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진행하였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생들의 진로적성 탐색을 위한 진로탐색사업(흥미잡다/흥미잡다플러스, 직업잡고/직업잡고플러스, 진로상상쇼, 창창한 진로교육)과 학생들의 직업 체험을 돕는 진로체험사업(DJ톡/DJ톡 하루, 화성진로체험거리, 심화형 진로체험 꿈다리)에 대한 프로그램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또한, 자유학년제 운영 내실화, 삶과 배움을 연계하는 배움중심 수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및 교사의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학생 중심의 자유학년제 지원 방안을 위한 계획 수립의 기반을 다졌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자유학년제지원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처 및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는 자유학년제 지원을 위해 2020년 1월 개소하여 관내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진로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영역 개척과 적극적인 진로활동을 돕고 있다. 

한편, 각 학교별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신청은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이며, 진로체험 프로그램 신청은 3월 말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