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 빠른 완공 위해 민·관·정·건 합동공정점검단 구성
상태바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 빠른 완공 위해 민·관·정·건 합동공정점검단 구성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2.1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다원이음터에서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기간 지연 방지 회의 개최
민·관·정·건 합동공정점검단 구성, 동서간 가설교량 설계도 착수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공기최소화 공동 TF팀 회의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공기최소화 공동 TF팀 회의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화성을지역위원장(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서철모 화성시장은 18일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 적기 완공을 위한 TF팀’ 제6차 회의를 개최했다. 

다원이음터 대강의실에서 열린 이날 TF팀 회의에는 이원욱 국회의원과과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지역 도, 시의원, LH와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 됐다. 

 

이날 회의에서 이원욱 국회의원과 서철모 화성시장은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이 2023년 하반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합의하고, 이를 점검하는 민·관·정·건 합동공정점검단을 구성할 것을 약속하는 한편 동서간 가설교량 설계도 즉시 착수하도록 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부터 영천동까지 4.7㎞ 구간의 경부고속도를 직선화하는 사업으로 화성 동탄의 동서간 단절을 최소화하고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효율적인 도시 기능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방음터널 시공규모, 내연시설, 내화설비 등 협의과정에서 LH와 한국도로공사 간 의견차이를 좁히지 못해 당초 계획보다 2년 이상 지연될 상황이었으나 이원욱 국회의원과 서철모 화성시장의 강력한 권고로 LH와 한국도로공사가 합동본부를 개설하는 등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한 대책이 마련됐다.

이원욱 국회의원은 “애초 약속한 공사기간을 지킬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겠다”면서 “예상치 못한 사업지연에 대비하여 가교설치도 조속히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 불편이 곧 경제적 손실”이라며 조속한 사업추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한편, “화성시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시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할 수 있는 모든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원욱 국회의원과 서철모 화성시장, 박세원 도의원, 배정수‧신미숙 시의원,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화성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회의를 끝으로 TF팀을 해산하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민·관·정·건 합동공정점검단을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