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비전센터, 화성인문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화성시여성비전센터, 화성인문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2.1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2월 21일(월)부터 선착순으로 화성인문학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인문학아카데미는 <나의 삶을 밝히는 명리, ‘동의보감’>이라는 주제로 3월 3일부터 3월 31일 매주 목요일, 10:00~12:00, 2시간 동안 쌍방향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2월 21일 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총 150명(회차별 30명 모집, 총 5회차)을 모집하며,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이번 <나의 삶을 밝히는 명리, ‘동의보감’> 강의는 ‘명리학과 인문학’과 ‘팬데믹 시대의 동의보감 양생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명리학과 인문학’은 명리학의 음양과 오행을 활용하여 인간 심리에 대해 파악하고 나와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로, 「마음샘 교육심리 연구소」 장성애 소장이 진행한다. 한편, ‘팬데믹 시대의 동의보감 양생법’은 동의보감을 통해 시대와 존재를 통찰하고 스스로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다루는 강의로 「도담학당」 안도균 대표가 진행한다.

 ‘화성인문학아카데미’는 2019년부터 시작된 후 시민들의 지적 갈증을 풀어주고, 인문학적 소양함양에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2022년에는 화성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인문학 수요 조사의 결과를 충실히 반영하여, 시민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내용의 인문학 강의를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화성인문학아카데미는 3월부터 11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상세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hswf.or.kr/unicente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267-874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